본문 바로가기
매끼니 요리 리뷰

하남쭈꾸미 최저가로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졸리아나 2022. 2. 6.
728x90
반응형


하남쭈꾸미
제가 직접 구입해서 먹어본 후기입니다.

매콤한 음식이 당길때 냉동실에 쟁겨 놓고 먹는 아이템이에요~

 


겉에 종이케이스가 있고

종이케이스를 벗기면 이렇게 생겼어요.

냉동실에서 꺼내 냉장고에서 해동 시키면 되지만 시간도 걸리고
갑자기 메뉴가 바뀌어 쭈꾸미가 먹고 싶다면
전자랜지에 살짝 돌려 (1분50초 정도) 바닥만 약간 해동 됬을때
후라이팬에 볶으면 됩니다.

준비는 파, 콩나물

저는 파를 썰어 첨가해 볶았고요.
콩나물은 따로 데쳤어요.
(냄비에 콩나물을 넣고 전기무선주전자에 물을 끓여
콩나물 냄비에 부었습니다.)

양은 1.5인분~2인분입니다.
밥과 같이 먹으면 2인분 충분해요.
쭈꾸미가 아주 실하고 튼실해서 가위로 잘라 먹어야 할것도 있어요.
시중에 420g과 350g 두가지가 있는데 420g이 2인분 먹기 적당해요.

맛은 보통매운맛으로 아주 맵지않고 입맛 당길 정도의 매운맛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중불에서 5~7분 조리하라고 되어있지만
취향에 따라 익힌거 좋아하거나 약간 덜 익힌거면 적당히 조리시간 조절하면 됩니다.

콩나물에 곁들이거나 상추에 싸서 드시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야채가 없어도 밥 반찬으로 드셔도 좋아요.

하남쭈꾸미 가격은 한팩에 11,000원~5,500원
저는 gs후레쉬몰에서 주로 세일 행사할때
6,900원~5,500원 정도에 쟁겨두는 편에에요.
초록창에 검색하면 티몬이나 이마트몰 등에서도 구입 가능하답니다.

원재료는
쭈꾸미81%(외국산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입니다.

제가 용두동 쭈꾸미, 하남 쭈삼불고기, 하남 낙지 등등 다 먹어 봤거든요
하남쭈꾸미가 제일 맛이 있었어요.
여러가지 골라 먹어보다가 하남 쭈꾸미에 정착하였답니다.

쭈꾸미는 타우린 함량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고
심장병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능,
그리고
피부에도 좋다고해요^^

다음에는 하남쭈꾸미와 같이 쟁기고 먹을 만한
도드람 양념 왕구이 갈비를 소개해 드릴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