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끼니 요리 리뷰

쉽고 간단한 감바스 알 아히오

by 졸리아나 2022. 3. 6.
728x90
반응형


감바스 알 아히오 만드는 방법, 감바스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법

주말 점심은 새우 감바스를 만들어 먹기로 합니다.
어제 감바스를 하기 위해 냉동실에서 냉장고로 미리 넣어놨어요.
입맛 없을 때 매콤하면서 새우의 담백하고 짭짤한 맛이 식욕을 도와줍니다.~

냉동새우, 페페론치노, 올리브유

준비할게요~
냉동새우(30마리), 다진 마늘(숟가락 반 스푼), 페페론치노, 브로콜리, 올리브유(오일)

손질돼서 냉동으로 판매하는 냉동새우가 편하고
마늘은 다진 마늘도 편 썰기한 마늘도 만들어 놓으면 맛은 같아요.
하루 전날 냉동새우는 냉장고에 넣어두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페페론치노는 매운맛을 좋아하면 20개 정도 많이, 적당히 매운맛이 좋다면 조금만 10개 정도 넣어요.

1.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넣어주고 끓이지 말고 데워만 줍니다.
2.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1. 에 넣어주어 타지 않게 살짝만 볶아주어요.
3. 새우를 2. 에 넣어 거의 핑크색으로 익어갈 때 브로콜리도 넣어 볶아줍니다.
(새우와 손질한 브로콜리는 물기가 없어야 다 완성했을 때 맛이 있어요)
참 쉽고 간단하죠!!!

브로콜리 대신에 버섯 종류(양송이)를 넣어도 맛있고요.
저는 방울토마토를 넣으려고 구입했었는데 아이들이 배달 오자마자 먹었어서
방울토마토는 패스하고 브로콜리로 했어요.
새우와 채소는 물기를 빼주어야 (새우는 키친타월 여러 장을 겹쳐 눌러주면 물기가 제거돼요)
올리브 오일과 물이 분리되지 않게 됩니다.

저는 페페론치노를 남은 거 다 넣었더니 20개보다 훨씬 많이 넣었더라고요.
너무 매워 못 먹겠던데 아이들은 맛있다고 안 맵다고 하니 입맛이 다 다른가 봐요.^^

버터 풍미 가득 꿀토스트

감바스 하면 토스트와 먹어야 제맛이죠.
아침에 파리바게트에서 구입해온 버터 풍미 가득 꿀 토스트입니다.

버터 풍미 가득 꿀토스트


에어 프라이기에 버터 풍미 가득 꿀 토스트를 굽기 전에 찍어봤어요.
중간중간 노란색이 버터와 꿀인 듯합니다.

버터 풍미 가득 꿀토스트

에어 프라이기에 한쪽만 구었어요.
반 잘랐더니 에어 프라이기에 데워지면서 노란색이 더 선명해졌어요.

버터 풍미 가득 꿀 토스트는
황금빛 우리 꿀이 듬뿍 들어 토스트 하면 달콤함이 가득 버터로 더 진해진 꿀 토스트라고 쓰여있어요.
꿀 토스트 먹어본 맛은
황금빛까지는 아니고 식빵 중간중간에 노란색이 보이고 달달한 맛이 나는데
토스트를 식빵이 열을 받으면서 달콤한 맛이 더 진해지는 건 맞아요.
식빵 전체가 단맛이 나는 게 아니고 중간중간 단맛이 나기 때문인지 초딩 입맛 가족들은 맛있다고 아주 좋아했어요
토스트를 해야 맛이 있는 식빵입니다. 저는 상미종 생식빵이 더 맛이 있었어요.
총 용량 410g
열량 1,290 칼로리
가격 4,200원

구입 정보 드려요~
껍질 벗긴 왕새우살 370g- 13,800원~7,800원 gs후레쉬몰
백설 올리브유 900ml(1+1)- 가격이 기억이 안 나요^^;; gs후레쉬몰
피코크 페페론치노홀 20g- 4,980원 이마트몰

제가 직접 장보고 만든 감바스와 버터 풍미 가득 꿀 토스트를 먹어 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